PR CENTER

NEWS

푸디웜(주), ESG 신사업 본격화 친환경 자원순환 유기성 폐자원 처리장치 '푸디큐브' 론칭

2022-09-16

[이뉴스투데이 서해 기자] 농업회사법인 푸디웜 주식회사(대표 김태훈)가 ESG 친환경 유기성 폐자원 처리장치 ‘푸디큐브’를 출시하며, 신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푸디큐브는 환경 정화 곤충인 동애등에를 활용해 친환경적으로 유기성폐자원(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장치를 연구 및 공급하는 사업이다. 최근 음식물쓰레기가 환경오염을 일으키며 처리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곤충을 활용한 친환경 처리 사업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유기성 폐자원을 먹고자란 동애등에와 분변토는 유기농 비료, 바이오 디젤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2차 부산물이 발생하지 않아 환경적으로 가치가 있는 곤충이다.

푸디웜은 2016년도 설립해 스마트팜 기술을 통해 사육환경을 설정, 원격으로 제어해 표준화된 곤충을 생산한다.여러 곤충 사육 농가와 감귤박 폐기물을 처리하기 위해 제주인성산업과 현대서산농장에 대량 곤충 사육장치를 보급한 바가 있다. 최근에는 동애등에를 이용한 음식물 원점처리장치와 악취저감기술인 OH-라디칼 기술을 특허 출원하며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한편, 푸디웜은 푸디큐브 사업 이외에 선별된 농업부산물(감귤박, 인삼 박) 등을 먹여 키운 동애등에를 활용해 반려동물과 가축의 사료, 기능성 화장품 등 바이오 소재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푸디웜 김태훈 대표는 “자원을 유기적으로 순환시켜 지속할 수 있는 가치를 실천하여 ESG 경영에 앞장서며 세계적인 친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끊임없는 연구를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농업회사법인 푸디웜 주식회사 대표자 : 김태훈

주소 : [27680] 충청북도 음성군 금왕읍

금왕테크노3길 76 푸디웜 
TEL : 043-238-8584

E-mail : foodyworm@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633-86-00560
통신판매업신고 : 2015-서울강동-1849호


Copyright ⓒ foodyworm, All Rights Reserved.